본문 바로가기

취미 탐구 생활/Restaurant & Cafe Review

[과천] 한적한 데이트 코스 추천 -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 마이알레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입구

안녕하세유. 요즘같은 시기에 사람이 많은 곳에서 데이트하기 좀 꺼려지실텐데요. 그래서 사람이 많이 없는 한적한 데이트 코스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이번에 다녀온 곳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인데요. 

Tip. 현재 국립현대미술관은 거리두기 관람으로 무료로 재개관을 진행하고 있어요.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거나 미리 예약을 하지 못하셨더라도 신분증이 있다면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해요. 

저는 급 방문 하게 된 거라 현장에서 바로 열감지기 통과하고, 신분증과 함께 출입증을 작성해서 바로 입장했어요. 사람이 정말 많지 않아서, 2m 간격 거리 두기도 잘 지켜지고 있었어요.

 


과천국립현대미술관

  1. 주소: 경기 과천시 광명로 313 국립현대미술관

  2. 운영시간: 매일 10:00-18:00 / 월요일 휴무 

  3. 전시정보

    • 한국 비디오 아트 7090: 시간 이미지 장치 

      • 전시기간: 2019.11.28. ~ 2020.05.31.

    • 판화, 판화, 판화 

      • 전시기간: 2020.05.14. ~ 2020.08.16.

 

특히 저는 한국 비디오 아트 7090 전시가 굉장히 흥미로웠어요. 제가 비디오아트는 정말 이해도 잘 안가고 좋아하지 않는 분야였는데요. 이 전시를 통해 초기 한국 비디오 아트를 선보인 분들의 작품들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점점 발전하는 작품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특히 3D projection mapping 기술을 사용한 작품들을 보시면 되게 신기하실 거에요.

혹시 3D Projection Mapping 이 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시를 다 보고 나오시면 현대 미술관엔 아름다운 정원이 있어요. 벤치에 앉아서 여유로움을 만끽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연못

 

그리고 이제 장소를 옮겨 과천 미술관 근처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 & 레스토랑인 마이알레에 방문했어요. 마이알레는 밥블레스유에도 나와 유명해진 곳인데요. 위치 먼저 알려드릴게요.


마이알레

  • 주소: 경기 과천시 삼부골3로 17

  • 영업시간: 매일 11:00-24:00 (하절기) / 월요일 휴무

  • 주차 가능 

 

마이알레는 규모가 굉장히 커요. 온실정원 - 야외정원 - 카페 & 레스토랑 - 잡화점까지 마이알레 빌리지라고 할 정도로 규모가 굉장히 커요. 

마이알레 입구

 

왼쪽에 보이는 건물 1층엔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고, 2층엔 가드닝 용품을 포함해 화분, 생활 소품등 다양한 물건을 파는 상점이 마련 되어 있어요. 그리고 야외에는 온실정원과 야외정원이 있고 곳곳에 벤치와 테이블이 있어서 커피를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아이들과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마이알레 카페 & 레스토랑 

레스토랑

레스토랑 메뉴는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피자, 부르스케타, 치즈에피타이저, 라자냐, 빠에야 등 다양한 편이에요.

피자메뉴
메인 메뉴

 

스타터메뉴
시즌메뉴

저희는 스타터메뉴로 식전빵과 올리브&치즈를 시켰는데 버터도 주실 수 있나 여쭤봤더니 한가득 주셨어요. 그리고 메인으로 풍기미스티 피자와 프레시토마토소스의 딸리아뗄레와 쵸리죠 구이를 주문했어요. 

식전빵과 올리브&치즈

식전빵은 바게트, 먹물모닝빵, 곡물빵 세 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 따듯해서 그런지 되게 맛있었어요. 치즈와 올리브 양도 충분했고 버터도 한가득 주셨답니다.

풍기미스티

피자는 정통나폴리스타일의 화덕피자였는데, 도우가 정말 맛있었어요. 재료에 인위적인 조미료 맛보다는 버섯 향이 가득한 건강한 느낌의 피자였어요. 

초리죠가 올라간 딸리아뗄레 파스타

 

이 파스타는 사실 약간 특이했어요. 쵸리조구이가 통으로 올라간 것도 신기했는데 파스타에서 희한하게 단맛이 났어요. 단짠단짠을 노린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추천하진 않겠어요. 

이렇게 세 가지를 먹으니 배가 터질것 같아서 밖을 구경하기로 했어요. 


2층 잡화점

건물 2층엔 다양한 가드닝 소품들과 식물, 화병, 화기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이 있었어요.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가격이 비싸서 구입은 안하고 나왔어요. 양재꽃시장에 가면 다 있으니까요.. 

 

2층에서 바라본 마이알레 정원

 

잡화점 안에 있던 계란후라이꽃

 

이렇게 마이알레까지 구경하고 나면 한적한 과천의 데이트 코스는 마무리 돼요. 코로나때문에 사람 많은 곳에 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서울 근교에서 한적한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유? 그럼 오늘도 급하게 ..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