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탐구 생활/Flower Arrangement

카네이션 꽃다발 & 꽃바구니 만들기 feat. 고속터미널 꽃시장

 

카네이션 꽃다발 & 꽃바구니 photo by 위즈덤최

안녕하세요. 노동자인 저와 친구는 근로자의 날에 고속터미널 꽃시장에 다녀왔어요. 고속터미널 꽃시장의 생화 꽃시장 영업시간은 23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라고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는데, 보통 이른 새벽에는 생화 경매가 있고 새벽~이른 오전시간에는 대량으로 구매하시는 상인분들이나 사업자분들이 계셔서, 꽃도 구경하면서 소량으로 꽃을 구매하고싶은 분들은 오전 9시~ 12시 사이로 방문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희는 오전 11시에 방문해서 한시간 가량 구경을 했는데 그래도 사람이 많아서 정신없었어요. 

고속터미널 꽃시장 영업시간

  • 생화영업시간 매일 23:30~12:00

  • 조화영업시간 매일 24:00~18:00 

고속버스터미널 꽃 상가 데크 주차장 가는 길 

꽃상가는 고속터미널 3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차량을 가지고 가시는 경우 데크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돼요. #주차비 는 꽤 비쌌던 것 같아요. 대략 한시간 구경했는데 6000원이 나왔어요. 

고터꽃시장 입구

주차를 하시고 나서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꽃시장 입구가 나와요. 처음 들어가면 조화 매장이 나오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생화 매장이 나와요. 5월은 보통 꽃 가격이 비싼 달이라고 해요.  

조화매장

생화 매장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찍기가 어려웠어요. 고속터미널 꽃시장엔 생화 말고도 부자재 매장이 있어요. 가장 큰 부자재 매장으로는 #현대데코 가 있어요. 거기서 여러가지 리본과 꽃을 넣을 페이퍼백을 구매했어요. 

페이퍼백에는 오타가 ... 있었다는 건 나중에 안 사실이에요. ㅎㅎㅎㅎ 친구와 같이 카네이션 꽃다발과 꽃바구니를 만들었는데 카네이션 색이 정말 예쁘죠? 꽃다발을 만들어 봉투에 넣고 빈 공간에는 그린류를 가득 채워주었어요. 꽃다발은 포장이 어려웠는데, 꽃 바구니는 사실 꽃과 그린을 가득 넣기만 하면 돼서 어렵지 않았어요. 페이퍼백은 개당 2500원에 구입했어요. 부자재시장에서 산 재료들은 나중에 다른 포스팅으로 올릴게요. 꽃다발을 만들기 어렵다면 페이퍼백을 이용해서 쉽게 선물용 꽃바구니 만들어보시는 것도 추천할게요.